ChatGPT 의 탄생배경
ChatGPT는 대표적인 인공지능 연구소인 OpenAI가 만든 대형 언어 모델이다. ChatGPT의 개발은 자연어를 이해하고 생성할 수 있는 고급 AI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OpenAI의 더 큰 노력의 일환이다.
Open의 이전 작업을 기반으로 한 ChatGPT 생성자연어 처리(NLP) 분야의 인공지능. 2015년 오픈AI 연구원들은 "word2vec"로 알려진 딥 러닝 알고리즘의 개발로 NLP의 돌파구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었고, 이 알고리즘은 컴퓨터가 단어와 구문의 의미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했다.
2018년 오픈인공지능은 신경망을 사용하여 인간과 같은 텍스트를 생성하는 "GPT(Generative Pre-Trained Transformer)" 모델의 첫 번째 버전을 소개했다. 이 모델은 인터넷의 대규모 텍스트 데이터 세트에 대해 훈련되어 자연어로 패턴과 구조를 학습할 수 있다.
GPT 모델의 성공에 이어 오픈인공지능은 자연어 처리 능력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개선했다. 2020년 6월 오픈인공지능은 광범위한 프롬프트와 질문에 인간과 같은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대형 언어 모델인 ChatGPT를 소개했다.
ChatGPT는 GPT 모델과 동일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지만 훨씬 더 큰 데이터 세트와 고급 교육 기술을 사용한다. 이 모델은 책, 기사,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포함한 인터넷의 다양한 범위의 텍스트에 대해 학습되어 광범위한 주제와 언어 스타일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.
오늘날, ChatGPT는 챗봇, 언어 번역, 콘텐츠 생성을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된다. 자연어 처리의 고급 기능은 광범위한 산업과 응용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.